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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휠러코리아 국내 공식 유통사로! SBI 스포츠 지정, 제품 개발 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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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wheelerkorea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4-10-11 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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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EELER 코리아가 2024년 10월 1일 에스비아이 스포츠(SBISPORTS)와 전략공유 및 유통과 판매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WHEELER 코리아가 2024년 10월 1일 에스비아이 스포츠(SBI SPORTS)와 전략공유 및 유통과 판매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서 WHEELER  코리아의 2025년 모델에 관한 국내 공급을 SBI스포츠가 맡게 된다. 

WHEELER 코리아는 국내 WHEELER 브랜드의 독점권을 소유하고 AERO(에어로), ROUTE(루트), DASH(대쉬)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기술력과 합리적인 가격정책을 통해 국내 자전거 시장의 흐름을 리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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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EELER 코리아는 국내 WHEELER 브랜드의 독점권을 소유하고 AERO(에어로), ROUTE(루트), DASH(대쉬)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에스비아이 스포츠(SBISPORTS)는 2012년에 설립되어 사이클링 컴퓨터와 센서를 시작으로, 2023년부터는 스마트 레이더 테일라이트 등 관련 제품까지 확장하여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다양한 사이클링 제품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중이다

 

휠러 코리아와 에스비아이 스포츠의 이번 MOU는 영업망 관리의 개별적 분리를 통해 국내외 시장의 니즈를 신속하고 면밀히 파악하고 마케팅 전략 및 기술을 공유함은 물론 유통과 판매에 관한 상호 협력을 골자로 한다. 

 

지금까지 국내 영업망 관리를 직접 진행해왔던 휠러코리아는 늘어나는 직영점 매장과 수출 제품의 물량 증가에 따라 영업전략을 재정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MOU 체결은 기존 영업부 직원들이 늘어나는 직영점 매장 관리를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모 회사인 아텍스 자전거의 수출용 OEM 제품 증가로 인한 관련 업무에도 보다 선택과 집중을 하기 위한 전략이다. 

휠러코리아 조기홍 팀장은 “ 현재 기존 영업관리 인력으로는 계속해서 바뀌어 가는 국내 수입 브랜드 트랜드에 대처하기 힘들다는 판단 하에 보다 전문적이고 제품에 대한 분석력이 높은 영업관리팀이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보다 수준 높은 제품 분석 및 시장 분석의 필요에 에스비아이 스포츠가 적격이라는 판단했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 각자의 역할 속에서의 매출 극대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아텍스자전거는 기존의 생산 전문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가 있고, WHEELER 브랜드에 대한 국내 공급에 대한 부분도 더욱 전문적으로 진행할 수가 있게 됨으로써 각 회사가 각자의 역할을 더욱더 집중적으로 진행할 수가 있으며 이로 인한 매출의 극대화를 기대할 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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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EELER 코리아에서 새롭게 런칭한 거의 모든 제품의 유통을 SBI 스포츠와 협의하에 국내에 공급한다. (위 DASH, 아래 AERO)

 

 

이번 MOU 체결을 맺은 주요 제품은 AERO(에어로), ROUTE(루트), DASH(대쉬) 및 추후에 나올 가성비 라인업인 CHILI(칠리)로 이루어지는 로드 바이크 라인업과 TITAN(티탄), HAWK(호크), EAGLE(이글), PASSERA(파세라)로 이루어지는 MTB 라인업, 그리고 그 외 PATH(패쓰)그래블바이크과 CROSS(크로스)커뮤트 모델까지 WHEELER 코리아에서 새롭게 론칭한 거의 모든 제품의 유통을 SBI 스포츠와 협의 하에 국내에 공급한다. 

에스비아이 스포츠 유정무 대표는 “이번 MOU는 자전거 시장의 새로운 유통망 개척에 중요한 열쇠가 될 것입니다. 휠러코리아는 안으로는 기존의 생산, 직영 영업 업무에 더욱 집중하고 세계 시장의 니즈를 혁신적인 기술로 구현하는 반면 밖으로는 촘촘하고 전략적인 유통망 확충으로 매출 증대를 실현할 수 있도록 협력해나가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원본기사LINK:

https://www.thebike.co.kr/bbs/board.php?bo_table=2&wr_id=4291